'KTB야구앤주식' 위젯 오픈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KTB투자증권은 23일 프로야구 경기정보와 주가지수를 스마트폰 바탕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KTB야구앤주식' 위젯(widget)을 오픈했다.
위젯이란 스마트폰, PC 등에서 웹브라우저를 통하지 않고 날씨·달력·계산기 등의 기능과 뉴스·게임·주식정보 등을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 미니 응용프로그램을 말한다. 'KTB야구앤주식' 위젯을 설치하면 실시간 야구경기 정보와 코스피, 다우존스 등 국내외 주요 지수를 스마트폰에서 별도의 접속 없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이용법은 안드로이드 버전 스마트폰 사용자가 플레이스토어(http://goo.gl/KZ4DM)에서 해당 앱과 위젯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KTB야구앤주식' 위젯은 시장 개장 중에는 코스피, 코스닥, 다우존스, 나스닥 등 주요지수를, 장 마감 후에는 당일 프로야구 경기일정과 실시간 득점현황 같은 경기정보를 제공한다. 이용자가 프로야구 9개 구단 가운데 관심팀을 설정할 수 있으며 정보 자동 업데이트 시간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앱을 개발한 문병용 인터넷&모바일본부 본부장은 "주식거래 고객에게 장 마감 후 어떤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지 고민했다"며 "'KTB야구앤주식' 위젯이 주식거래 고객과 야구팬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서비스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KTB투자증권이 이달 초에 오픈한 주식과 일상이야기를 결합한 콘텐츠 앱 '주식앤' 서비스는 현재 5만명 이상이 다운로드하며 안드로이드 금융 카테고리 5위 랭크되기도 했다.
앱 설치 및 사용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플레이스토어에서 '야구앤주식'으로 검색
하거나 고객센터(1588-3100)에 문의하면 된다.
김유리 기자 yr61@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