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부터 8월 6일까지 총 5개 대학 캠퍼스 투어...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계열?학과 탐색도 함께 열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성동구(구청장 고재득) 진짜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내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미리보기 대학탐방 및 학과탐색’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각 일정 별로 오전에는 고려대 동국대 서울시립대 서강대 성균관대 등 서울 시내 주요 대학 캠퍼스를 탐방하고 오후에는 대학생 멘토들과 함께 대학의 다양한 전공에 대해 알아보고 궁금한 점을 나누어 보는 학과탐색과 비전설계 시간을 가진다다.
또 진짜센터 전문가와 함께 대학진학 계획을 수립하는 시간도 포함돼 자신에게 맞는 실질적 진학계획을 작성하도록 도울 예정이다.
진짜센터의 ‘미리보기 대학탐방 및 학과탐색’ 프로그램은 대학 진학에 대한 막연한 생각을 구체화, 실질적인 대학진학 로드맵 작성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성동 진짜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아 초 · 중학생 대상 진로,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과 학부모 대상 부모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 및 신청은 진짜센터 누리집(http://self.sd.go.kr) 또는 전화(☎2286-6164~7), 방문 등을 통해 할 수 있다.
고재득 구청장은 “진짜센터의 ‘미리보기 대학탐방 및 학과탐색 프로그램’이 성동구의 청소년들이 미래 리더로서의 큰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