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영식 기자]미래창조과학부는 내년 10월 부산에서 개최되는 '2014 ITU(국제전기통신연합) 전권회의'의 공식 국·영문 홈페이지를 개설했다고 15일 밝혔다.
개최일이 460여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미래부는 앞으로 공식 국·영문 홈페이지를 통해 전권회의 전반에 대한 준비상황, 회의 의제와 일정, 전권회의 개최의 의미, 주요 정보와 자료를 국민과 193개 회원국 관계자와 해외 참관객들에게 제공한다. 국문 홈페이지 주소는 'www.itupp2014.go.kr', 영문 홈페이지 주소는 'www.itupp2014.org'와 'www.itupp2014korea.org' 두 개다.
한편 미래부는 홈페이지 오픈에 맞춰 대국민 홍보를 위해 ‘전권회의 슬로건 짓기’ 공모전을 여는 한편 소셜네트워크 채널을 개설해 소통에도 박차를 가한다.
관심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홈페이지 내 이벤트란에 전권회의를 대신할 쉬운 이름을 넣은 행사 슬로건을 제시하면 된다. 당선작에는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 숙박권, 영화 티켓, 기프티콘 등 풍성한 선물이 제공된다.
또 페이스북과 트위터, 유튜브 등 주로 활용되던 SNS 채널뿐 아니라 카카오스토리플러스도 추가로 운영하기로 했다. ‘친구소환 이벤트’를 시작으로 다양한 SNS 소통 이벤트를 마련해 국민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함께 재미를 선사한다는 목표다.
김영식 기자 gr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