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테마, 마이피플 스티커 테마 등 지속적 업데이트 예정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자사가 운영 중인 모바일 포털앱인 다음앱에 다양한 디자인을 입힐 수 있는 테마 기능을 안드로이드 마켓에 12일 업데이트했다.
테마 기능이 적용되는 범위는 홈화면 내 투데이 위젯 버튼, 검색창, 음성검색 아이콘, 특수검색 펼침버튼, 패널 내 각 아이콘 등 모두 다섯 구역이다. 기존의 원버튼 형태의 메뉴 버튼은 슬라이드 형태로 개편했다.
다음앱 테마는 모두 14종이 준비됐으며 귀여운 동물 캐릭터, 깔끔한 도형 아이콘 등 취향에 맞춰 선택 가능하다. 특히 이번 테마 기능 오픈을 기념해 현대 미술계를 대표하는 권기수 작가와 콜라보레이션한 동구리 테마가 함께 제공되며, 향후에는 웹툰 캐릭터, 마이피플 스티커 캐릭터 등 다양한 디자인의 테마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다음앱은 지난 4월 큐브 형태의 새로운 UI로 새롭고 혁신적인 모습으로 단장해 사용자들의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업데이트와 함께 아트앤쉐이크 캠페인, 미생 모바일 영화 독점 공개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해, 6월에는 다음앱 실행 횟수가 3월에 비해 25%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다음 관계자는 “다음앱은 지난 4월 큐브 형태의 업데이트를 통해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며 사용자의 높은 호응을 얻었고, 그 기세를 몰아 예쁘고 개성 넘치는 앱을 꾸밀 수 있는 테마 기능을 추가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취향을 가진 사용자들에게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조유진 기자 tint@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