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남도힐링여행]해당화 피는 명품 '영광 백수해안도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환상의 드라이브코스 Best10 선정"
"가족, 연인과 함께 힐링여행 인기 "

[남도힐링여행]해당화 피는 명품 '영광 백수해안도로' 영광 백수해안도로
AD


아름다운 낙조와 수려한 자연 경관을 자랑하는 영광 백수 해안도로가 국토교통부에서 추천한 올여름 피서철을 맞아 가벼운 마음으로 찾아볼 수 있는 환상의 ‘국도 드라이브 코스 Best 10에 선정됐다.

이번 국토교통부가 추천한 드라이브코스 Best 10은 전국 51개 국도 중에 지역별로 경관이 아름답고 피서하기 좋은 노선을 선정했다.


영광군의 불갑사, 법성포, 가마미 해수욕장 등 백수해안도로 주변의 가볼만한 유적지, 관광지 등 여행명소도 함께 소개하고 있으며, 국토교통부 직원들이 직접 출연한 홍보 UCC도 국토교통부 누리집, SNS등을 통해 공개하고 있어 올여름 피서객들이 영광을 많이 방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남도힐링여행]해당화 피는 명품 '영광 백수해안도로' 영광백수해안도로 노을 전시관


한편, 백수해안도로는 2006년 이미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중 9번째 아름다운 도로로 선정된바 있다.


2010년에는 국토해양부의 걸어서 돌아볼 수 있는 '해안누리길' 선정, 해안도로내의 노을길과 노을전시관이 2011년 제1회 대한민국 자연경관대상 최우수상 수상, 제1회 국제디자인어워드 의장상을 수상한 노을전시관 등 최근 가장 각광받고 있는 관광지로 떠오르고 있다.


한 해 동안 100만 여명의 관광객이 찾아오고 있는 곳으로 올 여름 피서는 해당화피는 백수해안도로로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힐링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노해섭 기자 nogary@<ⓒ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