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소셜커머스 ‘오클락’에서 1000만 원을 호가하는 '에르메스 벌킨백'이 판매됐다. 주로 저렴한 가격을 경쟁력으로 하는 소셜커머스에서는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CJ오쇼핑이 운영하는 소셜커머스 오클락(www.oclock.co.kr)은 ‘프라이스 다운샵’에서 판매 중이던 ‘에르메스 벌킨백’이 판매됐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5월, ‘프라이스 다운샵’에서 1750만원이라는 초고가로 판매가 시작된 ‘에르메스 벌킨백’은 올라온 지 정확히 36일 만에 37% 할인된 가격인 1100여 만원에 판매가 완료됐다. 이는 오클락에서 판매된 상품 중 최고가다.
무려 37% 할인이라는 큰 할인혜택과 함께 상품을 구입한 고객은 “평소 사고 싶었던 가방이었는데 생각지도 못한 가격에 구입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구매 과정에서는 눈치작전을 펼치느라 상당히 흥미로웠고, 구매 후에는 특별한 배송 서비스를 받으며 드라마 속 주인공이 된 것 같은 느낌이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초고가 판매로 오클락 ‘프라이스 다운샵’에 대한 관심도 함께 뜨거워지고 있다. 지난 5월 20일 오픈한 ‘프라이스 다운샵’은 하루에 1%씩 가격이 할인되는 재미있는 컨셉의 코너로, 고객들은 관심 상품의 가격을 매일 확인하며 치열한 눈치작전을 펼치고 있다.
실제 ‘샤넬’, ‘입생로랑’ 등 해외 유명 브랜드 상품에는 SNS와 연계된 덧글들이 10페이지 이상 게재되는 등 고객들의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박영선 CJ오쇼핑 오클락사업팀 과장은 “더 많이 할인된 가격에 사고 싶어하는 고객들의 눈치작전과 SNS와 연계된 실시간 덧글 시스템 등 재미있는 요소들 덕분에 고객들의 반응이 좋은 편”이라며 “실제로 ‘프라이스 다운샵’ 오픈 후 오클락 방문자가 전달 대비 16% 가량 증가했다”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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