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기자전거 '만도풋루스', '201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대상 수상

시계아이콘00분 4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전기자전거 '만도풋루스', '201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대상 수상
AD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만도가 개발한 전기자전거 ‘만도풋루스’가 독일 에센에서 열린 ‘201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시상식에서 ‘대상’(Best of the Best)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Best of the Best’ 상은 부문별 최우수 작품에만 주어지는 어워드 최고 영예의 상으로 올 해는 전세계 총 54개국의 1865개 기업에서 출품한 4662작품 가운데 상위 1.2%만 받았다.


‘만도풋루스’는 시리즈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되어 체인 없이 주행이 가능하며, 페달 구동을 통한 자가발전, 전자식 자동변속 기능 등 자동차의 첨단 전자제어 기술이 들어간 도심형 이동수단 이다. 또한 영국의 유명 산업 디자이너 ‘마크 샌더스’가 디자인에 참여하여 심플하면서도 감각적인 외형이 특징이다.

이날 시상식에는 만도풋루스 판매회사인 한라마이스터 대표 박윤수 사장과 제품 디자이너인 마크 샌더스(Mark Sander)가 참석 했다.


박윤수 사장은 “권위 있는 기관을 통해 디자인과 제품의 혁신성을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디자인뿐만 아니라 기술적 측면에서도 항상 새로움을 창출하고, 고객의 오감을 만족시켜 현재 도시의 새로운 이동 수단으로 발전될 수 있는 만도풋루스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만도풋루스는 7월부터 독일 레드닷 디자인 뮤지엄에서 열리는 특별 전시전인 ‘Design on Stage’에서 1년 간 전시 된다.


한편 만도풋루스는 지난 6월 27일에는 글로벌 리서치 기관인 프로스트 앤 설리번(Frost & Sullivan)이 주관하는 ‘2013 Frost & Sullivan Korea Excellence Awards’ 에서 innovation 부문 최종 위너(Winner) 로 선정됐다.




임철영 기자 cyli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