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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센타이어, 日 ‘글로벌 고객만족도’ 타이어부문 4년 연속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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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센타이어, 日 ‘글로벌 고객만족도’ 타이어부문 4년 연속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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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넥센타이어가 28일 글로벌경영협회가 주최하고 일본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3 글로벌 고객만족도(GCSI, Global Customer Satisfaction Competency Index)’조사에서 타이어부문 4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글로벌 고객만족지수(GCSI)는 다국적 컨설팅그룹인 일본능률협회컨설팅이 개발한 고객만족도 평가 시스템으로, 이를 개별 국가별로 측정하여 평가하는 것으로 매년 시행하고 있다.


넥센타이어는 2008년 업계 최초로 명품보증제도를 도입하여 지속적인 고객만족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구입한 제품에 대한 고객 불만 발생시 찾아가는 1대1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최근 SUV용 프리미엄 타이어 ‘엔페라 RU5’와 중대형 세단용 프리미엄 타이어 ‘엔페라 AU5’를 출시하며 내수 시장 확대와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가고 있다.


이번 조사는 국내 총 9개 산업군 188개 부문의 상품에 대해 지난 4월 3주에 걸쳐 표본수 10만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평가 항목에는 품질에 대한 고객만족 요소, 고객 가치, 글로벌 역량, 충성도 등이 포함됐다.




임철영 기자 cyli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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