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송파구 성과관리 제도, 행정학회서 집중조명 화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28,29일 고려대 세종캠퍼스에서 열리는 2013년 행정학공동하계학술대회에서 발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송파구(구청장 박춘희)가 28, 29일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에서 ‘창조적 지방행정과 국가경쟁력’이란 주제로 열리는 2013 행정학공동하계학술대회에 참석해 '민선 5기 성과관리 제도'를 발표하게 됐다.


송파구 성과관리 제도, 행정학회서 집중조명 화제 박춘희 송파구청장
AD

대회는 한국행정학회를 비롯 10여 개 행정학회와 20여 개 연구회가 주축이 돼 진행하는 행정학계의 가장 큰 행사로 중앙정부 부처 ‘세종특별자치시 이전’과 박근혜 정부의 화두인 ‘창조경제’에 대한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송파구는 민선5기부터 본격 시행된 성과관리 제도로 지난해 안전행정부로부터 ‘성과관리 선도 우수 지방자치단체’에 선정되고 ‘제8회 대한민국 성과관리(BSC) 전략실행 대상’을 수상하는 등 우수성을 인정받아 참가하게 됐다.


구는 28일 오후 2시 서울대 김병섭 교수가 진행하는 제2회의 1분과의 ‘송파구 성과관리(BSC) 운영사례와 발전방안 세션’에 참여, 김찬곤 송파구 부구청장이 기조발제를 할 계획이다.

‘송파세션’에는 이석환 국민대교수와 강황선 건국대교수 등이 패널로 참여해 공공행정 분야의 성과관리에 대한 열띤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송파구 외도 국무조정실, 국토연구원, 충청지역사업평가원 등 공공기관 관계자와 학계 전문가 200여명이 참석한다.


박춘희 송파구청장은 ‘측정되지 않는 것은 관리되지 않는다’는 경영학자 피터드러커 말을 인용하면서 “이번 학술대회 참여가 공공부문 성과관리의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