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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한국서비스품질 지수' 3년 연속 업계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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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한국서비스품질 지수' 3년 연속 업계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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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평가에서 3년 연속 커피전문점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국내 서비스 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해 2000년 공동 개발한 서비스 품질 만족도 평가 모델이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올해 제주산 그린 티 음료 출시를 비롯해 국내 소비자의 기호에 맞는 제품 및 원부재료를 자체 개발해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으며 업계 최초로 선불식 충전 카드 '스타벅스 카드'를 선보였다. 또한 사회책임 경영의 국제 표준인 ISO26000 경영을 선포하며 투명경영, 고객행복, 지역사회, 동반성장, 인간중심, 친환경, 커피원산지 등 7가지 항목에 대한 목표를 설정해 투명 경영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가고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이번 수상으로 올 들어서만 고용노동부, 한국언론인협회, 한국브랜드경영협회 등 9개의 대외 단체로부터 수상하게 됐다.




오주연 기자 moon170@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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