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진군의회, 2012회계연도 결산검사 착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아시아경제 김홍재]


건전 재정운용 자리잡기, 세입·세출·특별회계 등

강진군의회가 오는 24일까지 2012 회계연도 세입·세출예산 결산 검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강진군의회, 2012회계연도 결산검사 착수 지난 3일 지난해 회계연도 결산검사 전, 윤재공 강진군의회 의장(왼쪽 두 번째)이 김남수 대표위원(왼쪽), 김병기 위원(오른쪽), 이종연 위원(오른쪽 두번째)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5일 강진군에 따르면 군의회는 2012회계연도에 집행한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채권, 채무, 기금 등의 결산사항 전반을 검사하기 위해 지난달 20일 제214회 강진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결산검사 위원 3명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결산검사 대표위원은 김남수 강진군의회 의원이고, 전직 공직자 출신인 김병기, 이종연씨가 위원으로 각각 선임돼 지난 5일 위촉장을 받고 본격적인 결산 검사에 들어갔다.


윤재공 의장은 위촉장을 수여하면서 “행정의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두루 갖추신 분들이 결산검사위원으로 위촉된 만큼 예산 운영과 예산낭비는 없었는지 철저히 검사하여 건전한 재정운영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 ”고 당부했다.


이에 김남수 대표위원은 “예산결산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방만한 예산운영과 낭비요인이 없었는지 하나하나 꼼꼼히 살펴 군민의 혈세가 진정으로 군민을 위해 올바르게 집행됐는지 밝히고, 건전한 재정운영이 될 수 있도록 지도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2012회계연도 세입·세출예산 결산 검사는 지방자치법과 강진군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의해 실시된다.




김홍재 기자 np0885@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