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정통 에스프레소 전문점 엔제리너스커피는 환경의 날을 맞아 페이스북을 통해 일회용품 줄이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환경부와 엔제리너스커피가 협약식을 맺고 펼치는 ‘일회용품 줄이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엔제리너스커피 페이스북(www.facebook.com/angelinustime)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두 가지 이벤트가 동시에 진행된다.
‘나만의 일회용품 아끼는 법’ 이벤트는 일회용품을 줄이는 나만의 아이디어를 페이스북 댓글로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해 언제 어디서든 쉽게 참여 가능하다. 개성있는 아이디어를 올린 100명에게 오리지날번과 아메리카노세트 모바일 쿠폰을 지급한다.
‘다회용컵 인증샷 컨테스트’는 엔제리너스커피 매장에서 머그컵에 음료를 구입한 사진을 찍어 페이스북에 올려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엔제리너스 투명 텀블러를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이달 5일부터 26일까지다.
엔제리너스커피 관계자는 “환경의 날을 맞아 오프라인 매장뿐만 아니라 전국에 있는 많은 고객들이 쉽게 참여하고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