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美 스마트폰 만족도, 삼성폰 ↑..애플 여전히 1위

시계아이콘00분 39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삼성, 만족도 상승률 최대...애플은 만족도 1위 차지했지만 작년보다 2점 하락

美 스마트폰 만족도, 삼성폰 ↑..애플 여전히 1위
AD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미국 소비자들의 휴대폰 만족도 조사에서 삼성전자는 만족도가 큰 폭으로 늘어난 반면 LG전자는 크게 감소했다.

22일 발표된 미국 소비자 만족도 지수(ASCI)에 따르면 2013년 휴대폰 소비자 만족도 부문에서 삼성전자는 지난해보다 5점 상승한 76점으로 4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상위 7개 제조사 중 만족도 상승률이 가장 높았다. 애플과의 격차도 지난해 12점에서 올해 5점으로 좁아졌다. 지난해 출시된 갤럭시S3, 갤럭시노트 2에 이어 지난 3월 발표된 갤럭시S4 등이 호평을 받은 데 따른 것이다. 갤럭시S4는 최근 미국 소비자 전문지 컨슈머리포트가 진행한 이동통신사별 스마트폰 평가에서도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삼성전자의 북미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도 소폭 늘어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점유율은 지난해 4분기 27.6%에서 올해 1분기 28.9%로 증가했다. 애플은 44.5%에서 37.4%로 감소했다.


LG전자도 북미 스마트폰 시장에서 점유율을 늘리는 추세지만 만족도는 지난해보다 4점 하락한 71점으로 6위를 기록했다. 상위 7개 제조사 중 만족도 하락폭이 가장 컸다.


같은 기간 애플은 81점으로 1위를 기록했고, 모토로라와 노키아는 각각 77점, 76점으로 2~3위를 차지했다. HTC는 72점으로 5위, 블랙베리는 69점으로 7위를 기록했다.


만족도가 상승한 제조사는 삼성전자(5점), 모토로라(4점), 노키아(1점) 3곳이고 만족도가 하락한 제조사는 LG전자(4점), HTC(3점), 애플(2점) 3곳이다. 블랙베리는 지난해와 비교해 만족도 지수 변동이 없었다.




권해영 기자 rogueh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