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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휴대폰 돌려 데이터 만드는 '눝' 앱, 300만 사용자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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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휴대폰 돌려 데이터 만드는 '눝' 앱, 300만 사용자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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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영식 기자]SK텔레콤은 10~20대를 위한 디지털 놀이공간 '눝' 애플리케이션이 출시 35일만인 지난 20일 이용고객 3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데이터 만들기' 기능의 재미요소와 젊은 세대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콘텐츠 제공 때문으로 분석했다.


'눝' 앱은 제한 시간 내에 휴대폰을 돌린 횟수에 비례해 포인트를 쌓고 이를 월 최대 1GB의 데이터로 전환할 수 있는 ‘데이터 만들기’ 기능 등이 포함돼 있다. 출시 이후 입소문을 타고 1주일 만에 100만 이용고객을 돌파한 데 이어, 최근에도 일 평균 약 7만 명을 모집하며 점차 고객층을 확대하고 있다. 가입 고객 중 74%가 10~20대 고객으로 나타나 기대했던 젊은층 고객 잡기에 주효했다는 평이다.

데이터 만들기 기능을 통해 현재까지 HD화질 모바일 영화 약 11만편에 해당하는 약 167테라바이트(TB ; 1024GB)의 데이터가 누적됐다. 또 10대 고객들을 위해 제공한 모바일 수학 참고서 4만 장도 한 달 만에 매진되고, 아이돌 그룹 '샤이니'의 신곡을 '눝' 앱으로 최초 공개한 4월24일에는 앱 이용이 더욱 활발히 이루어지는 등 젊은 층에 맞춘 콘텐츠도 동반 인기를 끌고 있다.


'눝' 앱이 인기를 얻자 인터넷 상에는 선풍기, 양말, 자전거를 활용해 휴대폰을 돌리면 데이터를 쉽게 얻을 수 있다는 실험 결과를 올리는 등 더욱 재미있는 유저들의 콘텐츠 생산도 이어지고 있다.


SK텔레콤은 디지털 놀이공간 및 마케팅플랫폼으로 활용하기 위한 업그레이드를 준비하고 있으며 내달 초 데이터 만들기 기능의 ‘재미’ 요소를 강화하고, 청소년을 위한 콘텐츠를 다양화한 '눝 앱 시즌2'를 출시할 예정이다.


박혜란 SKT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실장은 “간단한 동작으로 데이터를 만든다는 참신한 아이디어로 시작된 '눝' 앱이 새로운 10~20대 문화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 및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영식 기자 gr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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