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사조대림은 곤약 면 시리즈 '건강한 칼로리 생활 5종'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곤약은 수분 97%와 식물성 식이섬유 글루코만난 3%로 구성돼 칼로리가 낮고 적은 양으로도 오랜 시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가 높다.
대림선 '건강한 칼로리생활'은 순식물성 저칼로리 식품인 곤약을 주 재료로 해 일반 가공 면 제품에 비해 칼로리가 1/4 가량 낮다. 또한 다양한 소스를 조화시켜 비빔면, 메밀소바, 볶음짬뽕, 야끼우동, 스파게티의 면요리 시리즈로 구성 함으로서 맛은 한층 더 높였다. 여러 번 정제한 고급 곤약을 사용해 곤약의 신선도를 높였으며, 이를 통해 곤약 특유의 냄새를 없앴다.
조리방법도 간편하다. 차게 먹는 비빔면, 메밀소바는 곤약면을 찬물로 20~30초 가량 헹군 후 소스와 스프를 첨가하면 1분 내에 조리가 가능하고 스파게티, 볶음짬뽕, 야끼우동도 소스와 함께 간단히 볶아주면 3분 내에 손쉽게 조리가 가능하다.
최갑균 사조대림 마케팅팀 최갑균 팀장은 "최근 건강 및 몸매관리용으로 곤약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졌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질 좋은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곤약이 더욱 대중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림선 '건강한 칼로리생활' 5종은 오는 18일(토) 오후 6시 NS홈쇼핑을 통해 판매 될 예정이다. 가격은 모두 3150원이다.
이현주 기자 ecolhj@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