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K, 사회적기업 인큐베이팅 플랫폼 구축 본격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SK행복나눔재단 사회적기업 대상 맞춤형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세상 워크샵' 개최

SK, 사회적기업 인큐베이팅 플랫폼 구축 본격화 SK행복나눔재단이 주최한 사회적기업 대상 맞춤형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인 '세상 워크샵'에서 참서자들이 논의를 진행 중인 모습.
AD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SK행복나눔재단은 15일 사회적기업 인큐베이팅 플랫폼 구축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SK행복나눔재단은 올해부터 사회적기업 대상 맞춤형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인 '세상 워크샵'을 개최, 보다 체계적인 사회적기업 육성 및 지원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세상 워크샵은 사업 영역별로 사회적기업들의 실제 사례를 콘텐츠화하고 토론 형태의 워크샵을 통해 사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개월에 걸쳐 진행된 이번 세상 워크샵은 세상 콘테스트 수상 기업을 대상으로 전략적 문제해결, 재무, 조직관리, 마케팅 분야의 역량강화를 위해 실시됐다. 특히 이번 워크샵은 사전 인터뷰를 통해 파악된 각 기업의 현안과 인큐베이팅 수요를 반영해 워크샵 콘텐츠가 개발됐다.


SK행복나눔재단은 앞으로 세상 워크샵을 통해 전략, 경영, 회계, 세무, 법률, 인사, 노무 등 보다 전문적인 분야의 교육과 경영지원 활동을 추진해 사회적기업의 역량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다. 하반기부터는 세상(www.se-sang.com)사이트를 통해 참여기업을 공개 모집해 보다 많은 사회적기업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인큐베이팅 대상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유항제 SK행복나눔재단 총괄본부장은 "이번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은 여러 사회적기업(가)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지원을 통해 성장 모멘텀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며 "투자 프로그램까지 연계할 수 있는 인큐베이팅 플랫폼 구축을 통해 건강한 사회적기업 생태계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