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민주 신임 원내대표 전병헌 선출(종합)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민주 신임 원내대표 전병헌 선출(종합)
AD


[아시아경제 김승미 기자]제1야당인 민주당의 새 원내대표로 3선인 전병헌 의원(서울 동작갑)이 선출됐다.

전 신임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소속 의원 1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원내대표 경선에서 결선투표까지 가는 접전 끝에 68표를 얻어 56표에 그친 우윤근 의원을 제쳤다.


앞서 1차 투표에서 전 의원은 47표, 우 의원은 50표를 획득에 결선에 진출했다. 전 의원은 3위로 탈락한 김동철 의원의 표를 흡수해 막판 뒤집기에 성공했다.

전 신임 원내대표는 당선 직후 "의원들이 저를 선택해주신 것은 엄중한 위기 때문"이라며 "분명한 존재감과 유능한 민주당으로 함께 나가자는 결의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전 신임 원내대표는 "금년 말까지가 제 임기라는 각오로 김한길 대표와 협력해서 문제를 풀어나가겠다"면서 "특히 민주당의 최후 보루이자 최고의 자산인 127명 의원을 한데 모아서 민주당의 위기를 극복하나겠다"고 밝혔다.


경선에 탈락한 우 ·김 의원을 향해 "저보다 훌륭한 인품을 가진 두 의원들이 선의의 경쟁을 해주셔서 감사하다"면서 "두 후보들과 더 굳게 손을 잡고 어려운 위기를 돌파하겠다"고 말했다.




김승미 기자 askm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