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기도 코리아매치컵 요트대회 12개팀 확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3초

[수원=이영규 기자]오는 5월 29일부터 6월 2일까지 경기도 화성시 전곡항에서 개최되는 '2013 코리아매치컵 세계요트대회'의 본선대회 출전 12개팀의 선수 명단이 확정됐다. 이번 대회는 세계 랭킹 10위권 최정상급 팀이 대거 참가해 치열한 경합이 예상된다. 올해 1등 우승상금은 6250만원으로 알파리월드매치레이싱투어(AWMRT)중 상금이 두 번째로 많다.


올해 주목할 만한 팀은 세계요트연맹(ISAF) 랭킹 1위인 영국의 이안 윌리암스 팀. 변호사이면서 요트계의 세계 최정상 선수로, 또 훤칠한 외모와 유머로 코리아매치컵 참가선수중 가장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이 팀은 2012년 WMRT투어 챔피언으로 세계랭킹 1위이지만 유독 코리아매치컵에서 만큼은 결승에서 번번이 좌절했다. 2008년 1회 코리아매치컵부터 꾸준히 참가했지만 5년째 2,3위만 기록하고 있다.

2011, 2012년 코리아매치컵 우승자인 스웨덴의 비욘 한센 팀도 눈여결 볼 팀이다. 참가선수 중 가장 나이가 많지만 변함없는 실력으로 스칸디나비아반도 최고의 스키퍼로 꼽히고 있다.


올해 코리아매치컵 선발전 우승팀 호주 데이비드 길모어팀도 우승 후보 1순위다. 세계챔피언 피터 길모어의 뒤를 이어 호주의 막강한 신인으로 세계정상을 노리고 있는 이 팀은 코리아매치컵 선발전 때도 5개 상대팀에 전승을 거두며 가볍게 본선 진출을 확정했다.

국내 팀중에서는 선발전 1위팀으로 2006년 도하 아시안게임 은메달, 2010 광저우 아시안게임 동메달, 2012년 런던올림픽에 참가한 박건우팀이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 2010년 코리아매치컵에 출전해 2승을 거두며 가능성을 보인 박건우팀은 올해 다시 참가해 그간 갈고 닦으며 발전한 기량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코리아매치컵 세계요트대회는 ISAF에서 아메리카즈컵, 볼보오션레이스와 함께 공인한 AWMRT의 국내대회다. AWMRT는 골프의 PGA투어와 같은 요트대회로 150여 개국 세계 TV를 통해 경기가 중계된다.


2013 코리아매치컵 세계요트대회와 동시 개최 되는 경기화성해양페스티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koreamatchcup.com)와 페이스북(www.faceboook.com/koreamatchcup)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영규 기자 fortun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