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보육교사 자격증 1년 내에 딸 수 있는 마지막 기회!
2014년도부터 영유아 보육법이 개정된 법령에 따라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개정안에 따르면 내년부터는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이수해야 할 과목이 현 12과목에서 5과목 더 늘어나, 17과목을 이수해야 한다. 따라서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을 고려하는 사람이라면 올 해가 적기다. 1년 내에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기 때문이다.
보육교사, 사회복지사 온라인 자격취득 전문 미래원격평생교육원(원장 금형섭, www.tltb.co.kr)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반값 등록금을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평소 등록금 걱정으로 자격증 취득을 망설였던 이들의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보인다.
미래원격평생교육원은 5월 14일까지 반값등록금을 비롯해 총 5가지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한다. 5가지 이벤트 종류는 ▲반값 등록금 ▲사회복지사 1급 동영상 강의 무료 증정 ▲친구 추천 이벤트 ▲학사케어 서비스 ▲장학금 지원이다.
가장 큰 혜택인 ‘반값 등록금 이벤트’는 이번 학기 등록생 전원에게 적용된다. 5월 14일까지 수강 신청하면 학점당 5만원인 학비를 반값인 2만 5천원에 신청 가능하다.
또한 보육교사, 사회복지사 과정 이수자가 6과목 이상 수강 신청할 경우 사회복지사 1급 동영상 강의 무료 제공, 7과목이상 수강시 교안을 무료로 제공하며 친구에게 미래원격평생교육원을 소개하면 문화상품권을 증정하는 ‘친구 추천 이벤트’를 진행한다. 상품권은 피추천인 인원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뿐만 아니라 작년 가을에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수강생으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는 ‘학사케어 서비스’는 이번 학기 역시 운영한다. ‘학사케어 서비스’는 학습과정에 성실히 임했으나 성적미달로 학점을 취득하지 못한 수강생에게 1년 내 무료로 재수강 기회를 주는 제도로, 학습자의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도입되었다.
마지막으로, 다양한 장학혜택이 마련되어 있다. 각 차시 별로 성적 장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원하며, 이 외에도 면학 장학금, 가족 장학금 제도 등이 마련되어 있다.
미래원격평생교육원 금형섭 원장은 “올해는 보육교사 자격증을 1년 내에 취득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이기 때문에 예년에 비해 수강문의가 크게 늘었다”며 “자격증 취득을 고려하고 있는 이들에게 혜택을 주고자 반값 등록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수강 신청 및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tltb.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학습지원센터(1599-5255)를 통해 전화 상담 받을 수 있다.
박승규 기자 mail@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