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망고식스는 오는 21일부터 3주간 무료로 카페 마케팅 노하우를 알려주는 ‘망고식스 마케팅 스쿨’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망고식스는 할리스, 카페베네 등 토종 카페 브랜드의 마케팅을 주도해 온 강훈 대표가 망고 등 과일 주스와 하와이안 코나 커피 등 독특한 메뉴 운영하는 카페 프랜차이즈다.
드라마 ‘신사의 품격’, ‘7급공무원’ 등 PPL(Product Placement)으로 유명해졌으며 ‘무한도전’, ‘개그콘서트’ 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인기를 얻었다.
강의는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자뿐만 아니라 독립자영업자, 창업예정자 등 카페 사업에 관심있는 모든 이들을 대상으로 한다.
오픈 마케팅, 타깃 마케팅, 이슈 개발법 등 프랜차이즈 본사의 지원 외에도 사업장 스스로 고객을 모으고 소통하는 방법에 초점이 맞춰져있다. 또한 독창적 노출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망고식스만의 PPL 마케팅 비법과 비하인드 스토리도 전할 예정이다.
이번 마케팅 스쿨의 주강사로 참여하는 망고식스 마케팅 본부장 장기석 이사는 “가맹 사업자는 본사의 가이드가 있어 좀 더 편리할 뿐 독립사업장이나 가맹점이나 방문고객의 평가에 따라 수익이 창출된다”며 “사업장 주변인부터 공략해 입소문 근원지를 창출하는 전략에 대해 논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1기 수강생은 6일부터 선착순 20명을 모집하며 망고식스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하고 이메일(mk11@mangosix.co.kr)로 접수하면 된다.
강의는 21일, 28일, 6월 4일 오후 7시부터 9시에 진행되며 수료생에게는 망고식스 아카데미 수료증과 선물, 망고식스 마케팅사업본부 3개월 객원 마케터 근무(희망자에 한함)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문의 02-3446-7266
오주연 기자 moon1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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