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성군, ‘텃밭 가꾸기’ 책자 발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 ]


"귀농 초년생 등을 위한 텃밭농사 참고서, 작목별 재배요령 수록"

장성군, ‘텃밭 가꾸기’ 책자 발간
AD



지난해 전남 지역 귀농인구 1위를 기록한 장성군이 지난 4월 텃밭가꾸기 책자를 발간해 화제다.

장성군은 광주광역시와 인접해 도시와 농촌생활을 모두 다 즐길 수 있어 귀농귀촌 최적지로 각광받고 있으며 장성군에서 운영하는 주말 텃밭농장에도 광주 도시민의 참여가 이어지는 곳이다.


이에 장성군 농업기술센터에서 귀농, 귀촌 초년생과 주말 텃밭가족 등 텃밭을 가꾸고자 하는 사람들이 농업기술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 ‘텃밭가꾸기’ 책자를 발간해 이목을 끈다.


책자에는 텃밭 설계하기, 주요 채소 재배방법(고추, 상추 등 19종), 친환경 병충해 관리법 등을 수록해 일반인도 재배할 채소작목을 쉽게 선택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기술했다.


또 생육단계마다 필수적인 주요작업과 요령을 알기 쉽게 표로 정리해 독자의 이해를 돕고 있다.


군 관계자는 “농사 초보자는 언제, 어떤 작물을 심어야 하는지를 몰라 심는 시기를 놓치기 쉽고, 농업전문서적은 어려운 농사단어가 많아 이해하기 어려워 텃밭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가꿀 수 있도록 텃밭재배 기초 매뉴얼을 제작했다“고 발간 배경을 설명했다.


또, ”채소 재배의 기본을 알고 텃밭재배계획을 세우면 실패하지 않는 농사꾼이 될 수 있다며 이 책자가 텃밭농사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