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정선규 ]
일본, 싱가포르, 홍콩 등 온라인 기자단 방문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에 해외 파워 블로거들의 방문이 잇따르고 있다.
국내에 거주하는 주한 일본인 네트워크 블로그 기자단 등 18명은 27일 정원박람회장의 이모저모를 취재, SNS를 통해 실시간으로 현지에 소개했다.
앞서 지난 23일에는 싱가포르 파워블로거와 싱가포르 FIT(외국인 개별자유여행) 전문 여행사에서 정원박람회장을 찾아 싱가포르 개인 자유여행객을 위한 박람회장 정보를 취재한 뒤 SNS와 여행사 블로그를 통해 홍보했다.
또한 24~25일에는 홍콩 여행전문기자가 정원박람회장을 집중 취재한 후 홍콩 일간지 Sing Pao Daily 및 현지 언론매체를 통해 기사화하기도 했다.
조직위는 홍콩 관람객 유치를 위해 여행전문기자(위리자, Liza Yu)를 홍보대사로 위촉해 개인 블로그 및 페이스북을 활용한 정원박람회 사진, 방문후기 등을 게재하고 관련 정보도 제공했다.
조직위 관계자는 “중국, 일본, 홍콩, 싱가포르, 대만지역을 주 타킷으로 설정하고 언론인, 블로거 등을 상대로 사전답사를 실시하고 홍보대사로 위촉하는 등 적극적이고 다각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선규 기자 su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