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광주시 광산구 수완지구에 한우백화점 준공식 성황"
" 광역시 등 전국 100개소 물류 유통망 구축 한우산업 선도 전문회사 육성 "
전남 장흥군(군수 이명흠)은 25일 광주시 광산구 수완지구에 정남진장흥한우백화점 준공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이명흠 장흥군수, 민형배 광주시 광산구청장, 재광향우회장, 지역 아파트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행사, 백화점 시찰, 시식회 등을 진행해 많은 광주시민들의 큰 관심을 보였다.
정남진장흥한우백화점(대표 문현성)은 정남진 장흥 한우주민주식회사에서 운영하는 직영점으로 장흥에서 출하되는 한우만을 다루는 한우전문 판매점으로 한우의 차별화를 위해 맛이 좋고 육질이 풍부한 거세우만을 취급함으로써 장흥산 한우의 우수성과 저력을 전국에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우백화점 1층에는 정남진 장흥 한우 브랜드에 맞는 고급육의 다양한 부위별 한우고기와 한우 특수부위를 이용한 장흥 황제 삼합를 선보이며, 2층은 직접 구입한 한우 고기를 구워먹을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된다.
정남진 장흥 한우주민주식회사는 전국최초 농축산 생산농가 및 법인체 등의 주민참여형 주주로 구성· 설립되어 직접 농업인들이 한우백화점을 운영한다는 차별성과 장흥군의 특화품목인 한우를 값싸고 질 좋은 최상의 서비스로 공급한다는 특별함을 접목시킴으로써 중간 유통을 없애 일반 서민층도 값싼 고기를 쉽게 접하게 하는 있점을 최대한 살렸다.
한우주민주식회사는 “앞으로 광주광역시 한우백화점을 기점으로 국내 유일의 한우분야 생산·유통전문회사로 성장해 광역시 등 전국 100개소 물류 유통망을 구축 한우산업 선도 전문회사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정남진장흥한우백화점은 “오픈기념 행사로 백화점과 한우전문식당을 이용하는 전 고객에게 한우불고기 1+1행사를 실시하고 응모권 추첨으로 풍성한 경품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