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엄마아빠, 감사해요"..외식·유통업계, '패밀리 마케팅' 대세

시계아이콘01분 22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엄마아빠, 감사해요"..외식·유통업계, '패밀리 마케팅' 대세
AD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외식·유통업계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님께 꽃다발을 보내주고 야구 관람권과 영화 예매권 증정하는 등 가족을 위한 다양한 패밀리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평소 대부분의 자녀들이 부모님에게 사랑하는 마음을 잘 전달하지 못하는 점에 착안해 기획된 것으로, 이번 이벤트를 통해 간접적으로라도 마음을 표현할 수 있다.


2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핸드 쿡드 다이닝 펍 와라와라는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님께 사랑의 꽃바구니를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30일까지 와라와라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부모님들에게 50자 내외의 감사 편지를 올리면 50명을 추첨해 부모님께 꽃다발과 감사카드를 전달해준다.

아웃도어 브랜드인 K2도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카네이션 바구니와 카드를 증정한다. 어버이날을 앞둔 5월 3일부터 25만원 이상 구매한 8300명의 고객들에게 선착순으로 카네이션 바구니와 카드를 증정한다. 또한 홈페이지에서도 신제품 워킹화의 이름을 맞추는 고객들에게 제품과 물병 등을 선물로 준다.


자녀를 위한 이벤트들도 잔뜩 몰려있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5월 한 달간 신한카드로 결제하면 아웃백 어린이 찹스테이크 풀코스 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웃백 어린이 풀코스 세트 쿠폰은 5월 중 12세 미만 어린이와 함께 방문했을 시 3만원 이상 주문하고 신한카드로 결제하면 사용 가능하다.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한카드 어린이 풀코스 세트 쿠폰을 SMS로 전송하고 매장에서 보여주면 된다. SMS 쿠폰은 다른 사람들에게도 선물할 수 있다.

인터넷쇼핑몰 롯데아이몰은 ‘5월 어린이날 특집 야구티켓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5월 2일까지 어린이날 선물세트를 구입하면 롯데자이언츠 홈경기 티켓을 무료로 증정한다. 자이언츠 어린이용 춘추점퍼, 유니폼형 티셔츠, 키즈 모자로 구성된 ‘어린이 3종 세트’와 티켓 3장(기존가 9만 1000원 상당)을 구매하면 야구티켓 3장을 무료로 증정하여 5만 6000원의 파격적인 할인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롯데자이언츠 레플리카 유니폼을 구입한 고객에게는 롯데자이언츠 주말 홈경기 티켓을 제공한다.


G마켓은 총 135가족을 대상으로 ‘우리가족 첫 캠핑’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5월 한 달간 매주 금요일, 토요일 각각 1박 2일동안 가족들을 오토캠핑장에 초청, 카라반 및 캠핑카를 무료로 제공하는 행사다. 신청을 희망하는 소비자들은 G마켓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5월 중 희망하는 날짜와 장소(가평 자라섬 카라반, 동해 망상 카라반, 강원 평창 카라반, 프레스티지 캠핑카)를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또한 가족들이 함께 볼 수 있는 영화 예매권을 경품으로 내건 곳도 있다. 굽네치킨은 4월 30일까지 총 1000명에게 영화 '전국노래자랑' 예매권을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페이스북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빈칸을 채워 넣고 댓글로 태그와 인원수를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가정의 달인 5월을 앞두고 외식 유통업계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가족 사랑을 담은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