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승규 기자] 곳곳에는 봄의 시작을 알리는 벚꽃축제와 문화공연으로 화창하고 따뜻한 봄이 한층 다가왔음을 피부로 느낄 수 있다. 봄은 꽃놀이의 계절이기도 하지만 유난히 새로운 시작을 앞둔 예비 신랑, 신부들이 많아지는 계절이기도 하다.
결혼은 가족과 친지들 앞에서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중요한 자리이며, 신부에겐 그날만큼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게 보이고 싶은 날이다. 때문에 요즘 결혼을 앞둔 신부들은 피부관리, 체형관리뿐만 아니라 성형수술까지 계획하기도 한다.
◆ 신부의 갸름한 턱선, ‘올림머리’의 머스트해브 (must have)
$pos="R";$title="";$txt="";$size="300,450,0";$no="2013042410362261498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특히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신부머리인 ‘올림머리’를 하고자 한다면 무엇보다 갸름한 턱선이 중요한데, 시간이 여유치 않을 경우 간단한 사각턱 보톡스 시술 만으로도 각진 턱선을 교정 해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보톡스는 ‘보툴리눔(Botulinum)’이 생산하는 신경 독소로 운동 신경과 근육이 만나는 곳에서 신경 전달 물질인 ‘아세틸콜린(Acetyl choline)’의 분비를 줄여 근육수축을 억제하는 원리다. 때문에 근육의 가역적인 마비가 일어나 근육의 힘을 약화시키는 작용을 한다.
사각턱뿐만 아니라 눈가나 미간 등 주름살을 만드는 안면 표정근, 종아리 등의 다양한 부위에 적용이 가능하다. 보톡스의 대표적 시술부위인 ‘사각턱 보톡스’는 각진 턱의 원인인 저작근에 주사하여 근육이 수축되면서 작아지게 하는 원리로 턱 선을 갸름하게 만들어 준다.
보톡스는 수술이 필요 없고 비교적 비용이 저렴하다. 또 따로 회복기간이 없고 시술 후 짧게는 2주, 길게는 4주 후부터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므로 짧은 시간 내 효과를 원하는 예비신부에게 유용한 정보다.
단, 아무리 간단한 시술이라고 해도 장단점 및 주의사항을 미리 숙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보톡스는 짧은 시간 내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반면, 주기적으로 시술을 해야 장기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시술 후 주의사항은 주사 맞은 부위를 손으로 만지거나 3일간 과도한 마사지를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또 사각턱 보톡스 시술은 껌이나 오징어 같은 딱딱한 음식을 먹지 말아야 한다. 주사 후 드물게 멍이 들거나 살짝 부어 오를 수 있으나 이는 시간이 지나면 차차 없어지게 되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압구정 라보떼클리닉의원 박성민 원장은 “환자가 직접 정보를 알아본 후 시술을 결정하기 보다는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이 이루어 져야 한다”며,“정품을 정량사용 해야 보톡스 시술의 부작용이 적다”고 덧붙혀 조언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박승규 기자 mail@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박승규 기자 mail@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