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가왕' 조용필 "싸이는 우리의 자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가왕' 조용필 "싸이는 우리의 자랑!"
AD


[아시아경제 이금준 기자]'가왕' 조용필이 '월드스타' 싸이를 향해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다.

조용필은 23일 오후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뮤즈홀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싸이는 우리의 자랑이다. 우리나라의 가수가 세계적인 인기를 얻는다는 점이 정말 자랑스럽다"며 환하게 웃었다.


그는 이어 싸이와 차트 정상을 두고 접전을 펼치는 것과 관련 "누군가가 '왜 하필 싸이와 붙었냐'고 말한 적이 있다"면서 "세계적인 최고의 가수와 나란히 1위와 2위를 한 것 자체가 기뻤다"고 말했다.

조용필은 또 세계로의 진출에 대해서는 "앞으로 어떻게 될지 잘 모르겠다"며 "새로운 음악을 오늘 발표했기 때문에 조금 더 두고 봐야 할 것 같다"고 덧붙였다.


조용필의 19집 앨범 '헬로(Hello)'는 '본딩(Bonding, 유대)'을 모토로 했다. 조용필은 타이틀곡 '헬로'와 선공개 곡 '바운스(Bounce)'를 비롯해 발라드와 로큰롤, 일렉트로닉 등 다양한 장르의 10곡을 담아냈다.


특히 조용필은 1년 6개월간의 제작기간 동안 총 5개국을 돌며, 2번의 믹싱과 3번의 마스터링을 거쳤다. 이를 통해 최고의 음악과 사운드를 추구하는 한 음악인의 열정과 혁신을 고스란히 녹여냈다.


한편, 조용필은 이날 오후 8시부터 올림픽홀에서 '프리미어 쇼케이스 - 헬로'를 개최한다. 이 무대에서는 조용필은 물론 자우림, 박정현, 국카스텐, 버벌진트, 팬텀, 이디오테잎 등 후배 가수들이 총 출동해 '가왕'의 음반 발매를 함께 축하한다.




이금준 기자 music@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