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투스 S1 노블2, 벤투스 V2 콘셉2 출시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한국타이어(대표 서승화)는 성능을 중시하는 고급형 세단 운전자와 경제성을 중시하는 중형 차량 운전자들의 기호에 맞춘 초고성능 타이어(UHP: Ultra High Performance) 2종을 동시에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기존 인기 상품인 ‘벤투스 S1 노블’을 업그레이드한 ‘벤투스 S1 노블2’는 중대형 고급 세단과 수입차 판매 증가에 따라 프리미엄 초고성능 타이어를 찾는 고객이 증가하면서 ‘프리미엄 그 이상의 프리미엄’을 콘셉트로 최고 성능을 갖춘 상품으로 재탄생했다.
비대칭 패턴을 적용한 ‘벤투스 S1 노블2’는 배수 능력이 대폭 향상돼 눈길이나 빗길에서도 우수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타이어 외측 가장자리 부분에 리브형 패턴을 적용해 운행 시 소음을 크게 줄이고 코너링이 더욱 좋아졌다는 평가다. 최적화된 커프(트레드 표면에 새겨진 미세한 홈) 설계를 통해 고속 주행과 핸들링 능력도 강화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벤투스 S1 노블2’는 기존의 ‘벤투스 S1 노블’보다 대형 고급세단 및 수입차용 상품을 보강해 총 39개 규격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중형 차량의 타이어 규격이 커짐에 따라 개성과 스타일을 중시하는 젊은 층을 위해 출시된 ‘벤투스 V2 콘셉2’는 경제성과 함께 초고성능 타이어의 뛰어난 성능을 제공함으로써 대중성을 높였다. 이 상품은 젊은층에게 어필할 수 있는 공격적인 디자인으로 V-형 패턴과 3D 블록을 적용해 핸들링과 제동력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서승화 한국타이어 부회장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초고성능 타이어는 끊임없는 첨단 기술 개발로 탄생한 최고 품질의 프리미엄 타이어”라며, “앞으로도 한국타이어는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초고성능 타이어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전 세계적으로 고성능 및 고배기량 차량이 늘어나면서 초고성능 타이어 시장은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다.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초고성능 타이어 매출액은 지난 2007년 3222억원에서 2012년에는 1조7790억원으로 지난 5년 동안 약 5.5배 성장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