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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는 맛'에 즐거움이 두배...즐거워예 '포장상자'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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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는 맛'에 즐거움이 두배...즐거워예 '포장상자'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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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부산 향토기업 BN그룹 대선주조가 파격적인 상자 디자인을 선보이며 소주 업계의 디자인 공식을 새로 쓰고 있다.


대선주조는 다양한 콘셉트의 즐거워예 제품 6본입, 20본입 포장 상자 4종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20∼30대 젊은 소비층을 겨냥한 4개 상자 디자인은 기존 소주제품 상자와 확연히 구분되는 다채로운 색상과 감각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대선주조는 획일성 탈피를 넘어 업계에 새로운 디자인 흐름을 주도하겠다는 계획이다.

각양각색의 포장 디자인이 시도되는 맥주업계와는 다르게 지나치게 정적이고 경직된 분위기의 소주업계에 '이제 소주도 멋으로 마신다'는 메시지를 던지겠다는 것이다.


파스텔 톤의 색상을 사용한 러블리(Lovely), 큐티(Cutie) 콘셉트 상자는 각각 즐거워예 특유의 부드러운 맛과 부산 야구의 활력을, 팝아트(Pop Art) 콘셉트는 70년대 미국 드라마를 연상케 하는 복고적이고 역동적인 느낌을, 에코(Eco) 콘셉트 상자는 천연암반수 100%로 만든 즐거워예의 깨끗함을 재생 종이의 느낌을 살려 표현했다.


박진배 대선주조 대표이사는 "대형마트의 소주 코너에는 천편일률적인 흰색의 상자만 적재돼 있다"며 "대선주조가 계속해서 다양한 제품 및 포장 디자인을 개발하는 것은 고객 여러분께 마시는 즐거움 뿐 아니라 보는 즐거움까지 함께 드리려고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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