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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싸이'와 '신라면 블랙'이 프랑스 칸으로 간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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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싸이'와 '신라면 블랙'이 프랑스 칸으로 간 이유? ▲신라면블랙 광고캠페인 칸 출품 스토리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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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농심은 싸이와 함께 진행한 신라면 블랙 마케팅 캠페인이 칸 국제광고제에 진출한다고 22일 밝혔다. 농심은 신라면블랙 통합미디어 캠페인을 2013칸 국제광고제 미디어 부문에 출품했다.


신라면 블랙 마케팅은 싸이의 모델 제안 셀프 동영상을 온오프 통합 바이럴마케팅으로 연결시킨 업계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칸 광고제 한국사무국은 이를 지난해 가장 창의적인 광고 캠페인으로 선정한 바 있다.

신라면 블랙 마케팅 캠페인은 지난해 10월 월드스타 싸이의 광고모델 자청 셀프동영상으로 시작됐으며 농심은 이를 유튜브, SNS는 물론 공중파 광고와 극장, 스키장 등 온오프라인을 통합하는 마케팅을 진행했다.


셀프동영상은 유튜브 5일만에 조회수 100만건을 넘기며 싸이 광고 후 신라면 블랙컵 매출은 이전보다 30% 늘어났다고 농심은 설명했다.

이성복 칸 광고제 한국사무국 대표는 "이번 싸이의 신라면블랙 광고 캠페인은 모델의 역제안을 전략적인 마케팅 툴로 활용해 브랜드 이슈화는 물론 성공적인 캠페인으로 평가됐다"고 말했다.




이현주 기자 ecolhj@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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