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농심, 몽골 시장 점유율 40% 넘어서···10년만에 이룬 쾌거

시계아이콘00분 2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농심, 몽골 시장 점유율 40% 넘어서···10년만에 이룬 쾌거 ▲몽골 울란바토르의 농심광고
AD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농심은 지난해 몽골 라면시장 점유율이 40%를 넘어섰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농심이 2002년 몽골에 진출한지 10년 만에 이룬 쾌거로 농심은 지난해 약 700만 달러를 수출, 시장점유율 40.5%를 기록했다. 몽골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라면 1, 2위는 농심의 김치찌개라면과 신라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몽골시장 성과는 한국 내 몽골근로자에 의한 입소문과 한국식 판촉활동이 더해진 결과라고 농심 측은 설명했다. 농심은 몽골의 열악한 쇼핑환경을 고려, 체계적인 매대 진열과 시식행사 등으로 꾸준히 시장점유율을 늘려왔다.


농심이 몽골에 수출하는 라면은 중국 '심양농심'에서 생산한 것으로 농심 해외생산법인이 현지판매에서뿐 아니라 인접 국가까지 영토를 확장하고 있다.

구명선 농심 중국법인장은 "몽골은 자체 브랜드가 없어 세계적인 글로벌 브랜드가 각축을 벌이는 곳"이라며 "올해는 보다 많은 브랜드로 수도 울란바토르는 물론 중소도시까지 공략, 시장점유율 50%를 돌파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현주 기자 ecolhj@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