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0일 부산 벡스코에서 5개 대학의 2014년 지원 전략과 입시 정보 제공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국내 최대 케이블TV 방송사인 티브로드(대표 이상윤)는 서울지역 대학 공동입시설명회를 오는 20일 오후 2시 부산 벡스코 1층 컨벤션홀에서 주최한다.
지역 사회를 위해 티브로드는 수도권 외 지역에서 서울지역 대학에 진학하기 원하는 학생들을 위해 서울지역대학과 공동으로 입시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3월 16일에는 전주 지역에서 서울지역 대학 공동입시 설명회를 진행했고, 6월에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공동입시설명회는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고,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건국대학교, 경희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아주대학교가 참가한다. 각 대학의 전문가들이 2014년 입학전형 및 지원전략 핵심요소, 대학입시 분석 및 전략을 설명한다.
또한 조효완 입학사정관실장(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교수)이 2014학년도 대입 수능시험이 국어, 영어, 수학 과목에 한해 난이도 선택형으로 개편돼 대학별 적용 방법과 수능 시험 정보 등 달라지는 입시에 대한 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공동 입시 설명회는 티브로드 지역채널 4번을 통해 부산과 영남 권역에 방송되고, 디지털케이블TV 무료 VOD다시보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민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성기현 티브로드 커뮤니티 본부장은 "지방의 경우 최신 입시소식을 접하기 어려운 만큼 앞으로도 지역에서 입시 설명회를 개최해 지역 수험생들의 진로탐색에 도움을 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심나영 기자 sn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