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보성군, 이웃을 위한 나눔의 꽃, 행복나눔 장터운영

시계아이콘01분 1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녹차골 보성 향토시장에서 나눔으로 하나 된 군민"

보성군, 이웃을 위한 나눔의 꽃, 행복나눔 장터운영 정종해 보성군수가 아나바나 장터에서 물건을 고르고 있다.
AD

전남 보성군(군수 정종해)에서 내가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직접 팔고 생기는 이익금의 일부를 기부하여 민·관 협력이 이루어낸 이웃과 함께하는 아나바다 운동 '이웃 살리는 행복 나눔 장터'가 군민의 큰 호응 속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보성군, 이웃을 위한 나눔의 꽃, 행복나눔 장터운영 정종해 보성군수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아나바다 개장식 테이프컷팅을 하고 있다.


지난 11일 오후 3시 30분부터 새롭게 단장된 녹차골 보성 향토시장에서 학생들, 노블레스 오블리주 봉사단, 자원봉사단체, 사회복지시설 및 기관 등 88개 단체가 97여개의 다양한 부스를 운영하고 기부하는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현장 모금액은 5,450,000원으로 보성지역 어려운 이웃들에게 쓰여 질 계획으로 지역민이 지역민을 위한 희망의 씨앗을 싹틔우는 밑거름이 될 것이다.


먹거리 코너는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조명희)에서 계절과일 꽂이, 군고구마, 감자샐러드의 친환경 먹거리를, 좀도리부녀회(회장 손인숙)에서 특산품 딸기주스를, 보성지역자활센터(센터장 최의기)에서 친환경아이스크림, 보성군행복노인요양원(원장 김진문)에서 녹차달걀, 전통식혜, 옛날 향수에 젖는 엿장수는 보성군노인복지관(관장 신경균)에서 판매하여 큰 인기를 끌었다.


문화공연코너는 보성유치원(원장 윤복순)에서 어린 귀염둥이들이 강남스타일로 공연의 문을 열어, 보성여중(교장 이세중) 청소년의 단아한 가야금 연주와 발리댄스, 산들오카리나 연주단의 오카리나 연주와 벌교복지관(관장 신경균) 난타 공연을 통해 흥을 한층 돋았다.


신나는 코너는 보성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장식)페이스페인팅과 한약향주머니, 보성군장애인복지관(관장 윤동호) 다트 놀이와 깜짝 경매 코너로 인기를 끌었다.


또한 청소년복지지원센터, 청소년문화의집(관장 최지연)에서 우드팬시와 아로마 탈취제 만들기로 아이들의 눈길을 잡았고, 이쁜손이쁜얼굴(김경순) 네일아트, 자연의 향기(위경옥) 원예치료 토피어리, 행복잇기봉사단(회장 도화자) 친환경수세미, 보성사진회(회장 김태형) 즉석사진촬영 등 코너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더구나, 학교장터에 참가한 보성초(교장 정동기), 보성남초(교장 최민석), 보성여중(교장 이세중), 다향고(교장 이해채) 학생들은 물품 수집부터 판매까지 학생들의 주도적 참여로 리더십을 훈련하고 재활용이 가능한 물품을 필요한 사람과 나누어 사용함으로써 자원의 소중함을 느끼며 나눔과 기부에 대한 체험활동을 통해 산교육의 계기가 됐다.


특히, 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윤남순)은 관할 학교 적극적인 참여 홍보를 통해 학생체험활동 인정과 판매장터 운영을, 동심풍선아트봉사단(회장 박정자)은 행사장 아치형 풍선장식, 백연골녹차(문정자)는 발효차를 제공했다.


녹차골보성향토시장 상인회(회장 정보현)은 장소를, 보성경찰서(서장 노재호)와 (사)보성방범연합회(회장 송용근)은 교통정리와 주차단속, 보성소방서(서장 박병주)와 보건소(소장 선종완)에서는 안전요원과 구급차 ,보성여중(교장 이세중)은 청소년자원봉사자 80명이 참여해 장터 운영 보조 및 마무리?정리까지 행사 진행에 적극 협조해 지역사회, 민간?공공이 하나 되는 뜻 깊은 행사로 치러졌다.

정종해 보성군수는 “오늘처럼 이렇게 아름다운 아나바다 운동 ‘행복 나눔 장터’가 1회성이 아닌 군민들이 자원 재활용과 필요한 사람에게는 싸게 물건을 구입할 수 있도록 상설매장으로 운영 하는 것을 적극 검토 하겠다”며 ”따스한 마음과 이웃을 배려하는 마음으로 참여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