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악성코드 감염 줄이려면 'Bing'보다 '구글'엔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검색엔진 중 마이크로소프트 'Bing'이 '구글'보다 더 많은 악성사이트들을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4일(현지시각) IT전문 인터넷매체 VB에 따르면 독일연구기관 AV-Test는 지난 18개월 간의 조사를 통해 두 검색 엔진들의 검색결과를 발표하며 이같이 밝혔다.

이 매체는 "마이크로스프트 Bing이 구글보다 5배나 더 악성 사이트들을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는 마이크로소프트가 계속 구글의 검색 결과들에 대해 지속적으로 공격하는 것과 다른 결과가 나와 흥미롭다"고 말했다.


1000만 회 검색 결과들 중에서 구글은 272개의 악성 사이트들이 나왔고, Bing은 1285개의 악성 사이트들을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AV-Test는 구글이 Bing 보다 악성 사이트들을 더 효과적으로 필터링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Bing은 러시아 검색 엔진 얀덱스(Yandex)보다는 악성 사이트 검색에 관해서는 훨씬 나은 결과를 보여주었는데, Yandex의 경우 3300개의 악성 사이트들이 나타났다.


이 매체는 "더 많은 사이트들이 검색 엔진에 잡히고 있지만 아무도 악성 사이트를 완전히 제거하는 완벽한 방법을 알아내지 못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심나영 기자 sn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