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국투자證, 재형저축펀드 13종 판매 개시

시계아이콘00분 3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한국투자證, 재형저축펀드 13종 판매 개시
AD


[아시아경제 진희정 기자]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과거 서민들의 목돈마련 재테크 수단으로 주목 받았던 재형저축 상품을 국내외 채권형, 채권혼합형, 해외주식형 등 5가지 유형 13종으로 구성해 6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재형저축 상품은 비과세 효과가 없는 국내주식형은 제외하고, 비과세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 해외투자펀드와 원금손실 가능성 및 변동성이 낮은 채권혼합형 상품으로 엄선했다.


특히 높은 절세 효과와 실질적인 재상형성의 기회를 주기 위해 투자기간이 최소 7년에서 최장 10년인 상품특징에 맞췄다. 금리나 물가상승률 이상의 수익을 추구하기 위해 가치투자의 대표인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의 '한국밸류 10년투자 재형펀드'와 안정적 수익을 추구하며 중국, 미국 등에 분산 투자하는 '한국투자 재형글로벌타겟리턴펀드'를 포함 시킨 것.

재형저축펀드의 세제혜택 한도는 연간 1200만원(분기300만원)이며, 2015년 12월 31일까지 가입해야하고 한 번 가입 후 다른 금융사 상품으로 이전은 불가능하다.


문성필 상품마케팅본부 본부장은 "과거 우수한 성과를 기록하며 재형저축을 운용한 경험을 바탕으로 18년 만에 부활한 재형저축의 목적에 맞게 투자자의 장기목돈 마련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펀드 가입은 한국투자증권 전국 지점을 방문하거나 직원 방문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판매 및 운용보수는 일반 공모펀드의 70% 수준이고 환매 수수료는 없다.


더 자세한 사항은 한국투자증권 영업점 또는 고객센터(1544-5000/1588-0012)로 문의하면 된다.




진희정 기자 hj_ji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