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담양 마학협, 아름다운 선율의 하모니카 연주회 성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 ]


"마학협, 담양군 지원받아 ‘청소년 겨울방학 하모니카 교실’ 운영 결과 "

담양 마학협, 아름다운 선율의 하모니카 연주회 성료
AD

담양 마학협(마음 놓고 학교가기 추진협의회, 회장 장명호)은 지난 26일 담양문화의 집에서 지역 청소년들이 ‘아름다운 선율의 하모니카 연주회’를 개최해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공연은 담양 마학협에서 지난 겨울방학 기간을 이용해 2개월 동안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하모니카 교실’을 운영하고 마학협 전 회원들과 학부모들 앞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하모니카 연주 실력을 선보인 자리였다.

‘겨울방학 하모니카 교실’은 담양 마학협이 주관해 학생들이 겨울방학 동안 배움과 건전한 여가활동을 통한 바람직한 청소년 상을 심어주기 위해 담양군으로부터 보조금 300만 원을 지원받아 운영했다.


마학협 회원이자 전 용면초등학교 교장인 황태성 강사가 수강생 25명(청소년문화의집 10, 광덕지역아동센터 15)을 대상으로 매주 5시간 씩 하모니카 연주를 지도했다.


군 관계자는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청소들이 갖고 있는 끼와 재능이 표출되고, 아름다운 음악의 선율을 통해 인성 또한 밝아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담양 마학협은 지역 청소년 단체로 장명호 회장을 비롯한 26명의 회원들이 매년 학교폭력 예방 및 청소년 선도활동, 조손가정 모범학생 선진지 견학, 문화유적 탐방 등의 활동을 통해 건전사회 분위기 조성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특히, 지역 청소년들의 숨겨진 끼와 장기 발산의 무대인 ‘드림페스티벌’을 3회째 개최해 청소년들에게 큰 호응과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다.




김재길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