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부영그룹, 고려대에 '간호학관' 신축 기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5초

부영그룹, 고려대에 '간호학관' 신축 기증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
AD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부영그룹은 26일 서울 안암동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에서 ‘우정(宇庭)간호학관’ 신축 준공 및 기증식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부영그룹 이중근 회장과 김재호 학교법인고려중앙학원 이사장을 비롯해 김병철 고려대 총장, 이양섭 고려대 교우회장, 장성옥 간호대학장, 이재필 간호대 교우회장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기증자인 이 회장의 아호 ‘우정(宇庭)’을 따 이름 붙인 ‘우정(宇庭)간호학관’은 연면적 5553㎡(1680평)에 지상 5층 규모의 석조 건물이다. 원형 계단식 강의실과 연구실, 실습실, 세미나 및 다목적 회의실 등 다양한 학습·연구 시설을 갖추고 있다.


고려대학교는 ‘우정 간호학관’을 간호학 전문 교육 및 연구 중심시설로 활용해 심도있는 임상경험과 학습 커리큘럼을 통해 세계적 수준의 전문직 간호사 및 간호 지도사를 양성하는 산실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고려대에서 행정학 석·박사 학위를 받은 이 회장은 이날 준공·기증식 행사 인사말을 통해 “우정간호학관이 세계적 수준의 국제 경쟁력을 갖춘 간호지도자와 간호과학자를 양성하는 글로벌 인재육성의 산실로 우뚝 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영그룹은 2011년에도 고려대에 인텔리전트 IT 연구관인 ‘우정(宇庭)정보통신관’을 건립 기증한 바 있다.


건국대와 중앙대, 경희대, 순천대, 서울대, 서강대에도 주요 건물을 짓고, 건립 기증을 약정하는 등 상아탑 인재양성에 각별한 애정을 보이고 있다.




박소연 기자 mus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