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정읍시, 코레일블로그기자단 대상 팸투어 운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 ]


“ 옥정호, 무성서원, 김동수가옥 한옥체험 등 정읍 구석구석 즐겨”

정읍시, 코레일블로그기자단 대상 팸투어 운영
AD

전북 정읍시는 지난 23일 ‘전국 구석 구석지기’ 코레일 블로그 기자단을 대상으로 팸투어를 가졌다.


시는 전국 구석구석을 여행하며 다양한 여행경험과 후기를 자신의 블로그에 올려 많은 이들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홍보하고 있는 코레일블로그기자단에게 맛, 멋, 흥 천지 정읍지역의 유구한 문화유산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 고 밝혔다.

이날 투어에는 문화관광해설사가 동행, 보다 더 흥미 있고 자세하게 정읍역사 및 문화를 알렸으며, 정읍역사의 산교육장 전통문화체험과 전통시장에서의 음식 맛보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기자단은 옥정호 수변을 시작으로 유네스코 문화유산 등록 신청중인 무성서원, 99칸 김동수가옥의 한옥체험, 호남제일의 정자로 이름 높은 피향정을 둘러봤다.


또 내장호 수 변산책로와 명품 자전길을 체험하고 정읍시립국악단의 신명나는 국악공연과 호남우도농악공연 등을 관람한 후 황토현전적지와 백정기의사기념관도 방문했다.


시 관계자는 “많은 사람들이 여행사의 화려한 광고보다는 영향력 있는 여행블로거의 포스팅을 더 신뢰한다는 점에 착안, 이번 팸투어를 마련했다”며 “좋아하는 여행을 자유롭게 즐기면서 사람들과 소통하고 여행정보를 공유하는 블로거단의 이번 팸투어 여행후기가 많은 이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고, 이를 통해 ‘맛, 멋, 흥 천지 정읍’을 알리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팸투어에는 아성고속관광에서 35인승 리무진버스를 무료로 제공했고, 코레일 정읍역과 익산역에서 블로그기자단 모집에 협조했다.




김재길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