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봄철 산불 조심하세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중랑구, 5월15일까지 2013 봄철 산불방지 대책본부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중랑구(구청장 문병권)는 봄철 건조기에 접어듬에 따라 오는 5월15일까지 ‘봄철 산불방지 대책본부’를 운영한다.


용마산 망우산 봉화산 등 서울지역임에도 불구하고 3개 산을 접하고 있는 중랑구는 날이 따뜻해지면서 봄철 공휴일 상춘객이나 등산객이 늘어 산불 위험이 높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산불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구는 산불방지를 위해 ▲지상 진화대(공원녹지과 직원 37명, 산불진화 및 산불감시원 7명, 공원녹지과 일용직 등 90명) ▲보조 진화대(16개동 통·반장 80명)를 편성·운영한다.

봄철 산불 조심하세요 산불방지 캠페인
AD


또 소방서·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공조체계를 갖추는 등 사전 산불발생 예방을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와 함께 등산로 및 산불취약지역에 대한 순찰 및 캠페인을 통해 등산객과 행락객의 산림내 취사행위, 입산자 실화방지, 어린이 불장난 예방, 산림내 모닥불 및 화기 취급행위 단속, 바위 등 무속 기도행위 금지, 입산통제 협조 등 계도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또 필요시 경찰서 및 군부대와도 연계해 합동 진화체계를 구축, 산불피해를 최소화함으로써 소중한 산림을 아끼고 보존하는데 최선을 다해 나갈 방침이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