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MWC2013]SK플래닛, 각종 모바일 라이프 서비스 선보여

시계아이콘01분 03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위치기반 생활정보 서비스, NFC, 스마트폰 결제 등 실생활 서비스 선보여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SK플래닛(대표 서진우)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의 모바일 전시회인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에서 생활밀접형 모바일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SK플래닛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nfortainment) ▲위치기반(LBS) 생활정보 서비스 ▲근거리 무선통신(NFC) ▲스마트폰 기반 간편결제 등 실생활에서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모바일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먼저 SK플래닛은 기존 차량 관제제어 서비스에서 한 단계 진화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선보인다. 차량·보행자용 길안내 서비스 T맵, 길안내 도중 이동거리, 시간, 장소에 맞는 음악을 재생하는 멜론, 스마트폰에 내장된 음악이나 영화, 사진 등을 내비게이션으로 감상하는 심플싱크 기능 등 모바일과 차량이 결합된 서비스를 시연한다.


또한 SK플래닛의 위치기반 생활정보 제공 서비스 '피캣'도 MWC를 통해 소개된다. 피캣은 음식·여행·놀거리 등의 트렌드에 밝은 사람들이 선택한 장소 정보를 제공하고 사용자의 경험을 추가·공유할 수 있는 소셜 지역정보 서비스다. 특정 테마와 추천을 기반으로 식당, 관광지, 모임장소 등 다양한 위치기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오는 4월 싱가포르에서 피캣의 글로벌 서비스 런칭을 준비중인 SK플래닛은 MWC를 통해 피캣의 글로벌 버전 서비스를 최초로 시연하고 동남아시아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지역에서 서비스 진출을 계획 중이다.


더불어 SK플래닛은 NFC 기술력과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티켓팅부터 주차, 입장, 경기정보, 결제까지 NFC를 활용해 다양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NFC스타디움을 선보인다.


축구장을 주제로 입구에서부터 주차, 티켓 구매, 경기장 입장, 스넥 구매 후 결제까지 동선에 따라 NFC가 적용된 스마트한 모바일 커머스 기술을 체험할 수 있게 했다. 스마트폰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핀(PayPin)'을 이용한 결제와 함께 SK플래닛의 NFC오픈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생활편의 서비스 들을 함께 선보이게 된다.


한편 이번 전시에는 SK플래닛의 사내벤처 프로그램 플래닛 엑스를 통해 사업화 진행중인 스마트폰 기반 결제플랫폼 '띡!(Beep!)'이 공개된다. 띡!은 가맹점주의 스마트폰에서 직접 카드결제가 가능한 서비스다.


이외에도 T스토어를 통해 돌비 디지털 플러스가 적용된 VOD 서비스와 스타일태그, 포토펀치, 푸시플래닛 등 SK플래닛에서 개발한 애플리케이션과 앱서비스 관련 솔루션 등의 전시가 마련됐다. SK플래닛의 전시내용은 MWC가 열리는 행사장의 8개의 전시관 중 3전시관에 위치한 SK텔레콤 부스에서 공개된다.




김보경 기자 bkly477@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