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피부고민별 '황금시간대' 따로 있다

시계아이콘02분 20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피부고민별 '황금시간대' 따로 있다
AD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아침, 저녁 스킨케어 단계에서 아무리 좋은 고가의 화장품을 써도 피부가 칙칙하고 푸석푸석하다면, 피부 전문가들은 피부관리의 황금 시간대를 효과적으로 공략하라고 조언한다. 피부 재생 능력이 높아지는 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는 너무 잘 알려진 황금 시간. 이 밖에도 피부 컨디션에 따라 활용이 가능한 황금 시간대가 존재한다.


차앤박피부과 건대입구점 김세연 원장은 “밤 사이 피부는 지속적인 재생 과정을 거쳐 손상된 부위를 스스로 복구하며 특히 수면 중에는 피부 호흡 기능 및 혈액 순환이 원활해져 영양흡수가 빨라지게 돼 항산화 및 보습제품을 이용하면 그 효과는 배가 된다” 며 “부종이나 푸석 거리는 피부가 고민이면 오전 시간대를 이용해 혈액 순환을 돕는 림프 마사지를 하면 효과적이다”라고 조언했다.

◆피부영양 집중공략 밤10시부터 새벽 2시=건조한 공기와 차가운 바람, 스트레스에 노출된 피부는 절대적으로 휴식이 필요하다. 잘 보이지 않던 잔주름이 도드라져 보인다면 피부에 깊은 영양이 필요하다는 신호. 피부 재생 능력이 극대화 되고 영양흡수도 잘되는 밤 시간대를 활용해 나이트 케어 전용 영양 크림이나 수면 팩 등을 이용하면 그 다음날 바로 개선된 피부를 느낄 수 있을 만큼 효과적이다.


CNP차앤박화장품의 슬리핑 팩 '프로폴리스 딥 모이스춰 팩'은 벌집에서 추출한 고농축 프로폴리스 추출물을 함유하여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면역력을 강화해준다. 또한 피부 깊숙이 수분과 영양 성분을 전달해 오랫동안 촉촉하고 한층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는 것이 특징. 이 밖에도 마데카소사이드 성분과 독자개발 특허성분인 CNP진정복합체 등을 함유해 스트레스 받고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활력을 부여한다.

아티스트리의 '인텐시브 스킨케어 14 나이트 리스토어 프로그램’은 단 14일 동안 밤에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피부 관리를 받은 듯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 자생력-탄력-진정-윤기-수분-피부 결-피부파워에 이르는 복합적인 7가지 피부 고민을 동시에 케어 해준다. 미국 특허를 받은 성분인 울트라좀으로 피부 자생력을 강화시켜준다고. 또한 알피나·비타민 C 유도체 성분 등을 함유해 피부 탄력과 견고함을 향상시켜줄 뿐만 아니라 리코리스가 들어있어 손상된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준다.


멜라닌 색소들이 표피의 각질세포로 이동하는 시간이 밤이라는 연구 결과도 있는 만큼 화이트닝케어 역시 밤의 골드 타임을 이용하면 더 효과적이다. 이 시간대를 이용해 화이트닝 팩이나 앰플 등을 사용하면 한층 투명하게 피부로 가꿀 수 있다.


오르비스의 ‘오버나이트 화이트닝 젤′은 수면 팩 타입 제품. 비타민C 유도체, 항산화 효과를 지닌 작살나무 과실 추출물 등의 성분을 함유해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개선시켜준다. 이와 함께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주는 글리시리진산디칼륨 성분도 포함했다. 풍부한 보습성분도 들어 있어 저녁 세안 후 수분 크림 대용으로 사용 가능하다.


◆매일 아침 붓고 푸석한 얼굴은 아침 6시부터 8시까지=아침마다 퉁퉁 붓고 푸석푸석한 피부가 걱정이라면 아침 6시부터 8시까지의 시간대 체내 순환을 돕고 독소 배출을 해주는 피부관리가 적합하다. 특히 아침은 밤새 정체된 피부 속 수분으로 인해 눈이나 얼굴 전체에 부종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하루 종일 탄력 있는 페이스라인을 유지하고 싶다면 세안 후 간단한 마사지와 함께 독소를 제거하는 디톡스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더샘 베스트셀러 ‘젬 미라클 블랙 펄 오투 버블 마스크’는 피부에 즉각적으로 산소를 공급해 피부를 정화시키는 산소 마스크로서, 산소거품이 피부 속 유해한 노폐물과 스트레스를 제거해 생기를 되찾아 준다. 아침 세안 단계에서 클렌징 제품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어 바쁜 아침 일석 이조의 효과를 전달한다. 특히 탁월한 브라이트닝 효과를 자랑하는 남태평양 타히티 섬의 흑진주 성분을 함유해 한 단계 더 환해진 피부 톤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부은 눈가는 롤 온 타입의 아이 세럼을 이용해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효과적이다. 구달 '피토플렉스 마카 아이 롤-온 세럼'은 용기 상단의 마사지 볼과 함께 수렴 작용이 탁월한 브라질 페퍼 성분을 함유, 눈가 피부의 활력을 불어넣어줘 붓기를 빠르게 완화시켜준다. 또한 아사이베리서 추출한 안토시아닌 성분과 주름 개선 기능성의 아데노신 성분을 함유해 늘어지기 쉬운 눈가 피부에 한층 탄력을 부여하는 것도 특징이다.


라네즈의 '퓨리파이톡스 부스팅 에센스'는 피부 독소를 정화시켜주는 자가 정화 활성화 시스템으로 맑고 생기 있는 피부를 만들어 주는 제품이다. 자정능력이 뛰어난 모링가 식물 성분이 함유돼 피부 활성산소를 비워주고, 레즈베라트롤 성분으로 피부에 항산화 에너지를 채워주고 활력을 더해 다음 스킨케어를 위한 피부의 기초체력을 다져준다.


간편하고 빠르게 부기를 뺄 수 있는 마사지 방법도 소개한다. 눈 앞머리와 눈꼬리 쪽 딱딱한 부분을 눌러주면 부은 눈이 쉽게 가라앉는다. 또 양손의 가운데 손가락을 이용해 입술 중앙아래 움푹 들어간 곳을 눌러주면 전체적으로 부어서 흐트러진 얼굴 라인을 정돈해준다.




박소연 기자 mus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