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18~22일 제5기 다산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구민들의 지적욕구를 채워주고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3월14일부터 성신여대 운정그린 캠퍼스에서 제5기 다산아카데미를 운영한다.
다산 정약용 선생 관련 주제부터 경제·문화까지 구민들의 인문학적 교양의 깊이를 더하기 위해 강북구와 다산연구소, 성신여대 평생교육원이 함께한다.
이번 다산아카데미는 조선시대 다산 정약용을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보고 학문과 사상을 현재에 접목, 생활의 지혜와 의미를 찾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산아카데미는 매주 목요일 오전 9~12시 총 12회 과정으로 운영되며, 강북구 미아동에 소재한 성신여대 미아운정그린 캠퍼스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강의는 '다산 정약용의 생애와 사상'이란 주제를 시작으로 다산 선생과 차, 다산 정약용의 글 함께 읽기, 다산의 문학세계 등 다산 관련 주제를 비롯 실학자 답현 홍대용, 세계를 향한 무한도전 등 다채롭게 구성돼 있다.
또 강진, 수원 등 다산 정약용 선생의 일대기를 짐작해볼 수 있는 유적지 답사도 진행된다.
강의진행은 성신여대 교수진을 비롯 박석무 다산연구소 이사장, 송재소 성균관대 명예교수, 김태희 다산연구소 위원, 김세종 다산연구소 연구실장, 서경덕 한국홍보 전문가 등 분야별 전문가가 맡아 수준 높은 강의를 들려주게 된다.
특히 이번 강좌에서는 인문학에 생소한 구민들을 위해 5월2일 ‘다산의 음악세계’란 주제로 공개특강을 마련, 다산아카데미 1기에서 4기까지의 수강생은 물론 일반구민들도 수강할 수 있게 됐다.
접수는 18~22일 실시되며 구청 교육지원과로 방문하거나 성신여대 평생교육원 홈페이지(http://life.sungshin.ac.kr/)에서 쉽게 접수가능하다.
수강료는 3만원이다.
수강생 선발은 신청자를 연령별, 성별, 지역별로 인원을 배정, 추첨을 통해 공정하게 진행한다.
3월8일 강북구청 홈페이지 새소식란 게시 및 개별 전송되는 문자메세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