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카카오, 가수 싸이 이모티콘 전세계 동시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카카오, 가수 싸이 이모티콘 전세계 동시 출시
AD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는 인기가수 싸이 캐릭터로 제작된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이모티콘 ‘오빤 월드스타일~!’을 13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이모티콘은 특유의 생동감 넘치는 움직임으로 싸이의 경쾌하고 코믹한 캐릭터를 잘 살린 것이 특징이다. 특히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 13억건을 돌파한 ‘강남스타일’ 앨범디자인을 맡은 웹툰 작가 호조(권순호)가 직접 제작에 참여해 눈길을 끈다.

싸이 이모티콘은 국내를 포함해 전세계 230여개국에서 동시에 선보이고, 한국어, 영어, 일본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포르투갈어 등 총 6개의 언어로 제공된다.


카카오 관계자는 “전세계인에게 사랑 받는 국제가수 싸이 이모티콘이 강남스타일의 열풍을 이어 전 세계 카카오톡 사용자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계속해서 국내 작가들의 작품세계와 인기 콘텐츠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싸이 이모티콘 세트는 말춤을 추는 싸이 캐릭터를 포함해 12개의 개성 넘치는 이모티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안드로이드와 iOS 두 버전에서 동시에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톡>더보기>아이템스토어에서 20초코, $1.99에 각각 구입할 수 있으며, 1회 구입으로 무제한 사용이 가능하다.




조유진 기자 tint@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