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우정사업본부, 설 소포우편물 1200만개 완벽 소통

시계아이콘00분 2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김종일 기자] 지식경제부 우정사업본부가 올해 설 우편물 특별소통기간(1월28일~2월9일)인 13일 동안 1200만 개의 소포우편물을 소통했다고 11일 밝혔다.


1200만개의 소포우편물은 5톤 트럭 2만 6500대 분량에 해당하는 물량이다.

우편물을 가장 많이 처리한 날은 4일로 평상시 하루 물량(67만개)의 2.5배 수준인 166만개였다.


우정사업본부는 설 특별소통기간에 추가인력을 투입하고 차량 등 각종 소통장비는 물론 4만 4000여 명의 전 종사원이 전사적으로 총력 소통해 폭주하는 우편물을 원활히 처리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설 명절 기간 동안 농·어촌 지역특산품을 취급하는 우체국쇼핑(www.epost.kr)을 통해 260만개(600억여 원)의 특산품이 판매됐다. 주요 인기상품은 김, 곶감, 사과 등을 비롯한 한과와 멸치 등 2~5만 원대의 중·저가 선물과 제수용품이었다.

김명룡 본부장은 "특별소통기간 첫째 주에 물량이 집중되고 폭설 등으로 집배원들이 배달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전 종사원이 합심해 적기 소통 했다"며 "이번 소통 결과를 분석해 우편서비스 품질을 더욱 향상 시키겠다"고 말했다.




김종일 기자 livewi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