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겨울철 강추위 속에서도 프랜차이즈의 다양한 행사와 마케팅 이벤트 등은 그 온기가 넘친다. 예비창업자를 위한 사업설명회 소식까지 열기가 매우 뜨겁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한우전문기업 다하누는 설 맞이 사회공헌활동으로 원주지역 독거 노인들에게 곰탕을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강원도 가업승계기업협회와 원주시청, 원주시 학성동 행복한 노인복지센타가 공동으로 펼친 나눔봉사다. 다하누 곰탕 약 400인분을 독거 노인 25가구에 전달해 따뜻한 사랑나눔을 실천했다.
오늘통닭(www.ohnuldak.co.kr)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3~4인용 세트 메뉴 2종을 출시했다. A세트는 통닭 1마리와 순살양념(절반), 쥐포튀김 3장으로 구성됐다. B세트는 통닭 1마리, 닭강정(절반), 쥐포튀김 3장으로 섞여있다. 각각 1만9900원에 판매하는 실속 메뉴다. 오늘통닭의 직영매장(신촌, 은행, 우이)에서 배달 또는 포장으로만 가능하다.
커피전문점인 카페 드롭탑(www.cafedroptop.com)은 오는 15일까지 SBS 월화드라마 '야왕'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블로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지난 4, 5일 방영된 야왕 7~8회와 설날 이후 방송될 9,10회를 보는 사람이면 누구든지 참여 가능하다. 드라마 시청 중 화면에 나오는 드롭탑 노출샷을 촬영하거나 캡쳐해 드롭탑 공식블로그의 이벤트 참여란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연극 '옥탑방 고양이' 연극 티켓을 증정할 계획이다.
특히, 야왕의 주인공과 드롭탑이 함께 나오는 장면을 캡쳐해 재치 있는 멘트를 함께 포스팅 할 경우 당첨 확률이 더 높아딘다. 이벤트 당첨자는 15일 개별 쪽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예비창업자를 위한 창업설명회도 열린다. 레스펍전문점 치어스는 오는 14일 오후 6시 경기 분당 정자역 인근에 위치한 본사 교육장에서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조리아카데미와 자체 물류센터 운영 등 차별화된 본사 시스템을 소개하고 2013년도 창업시장 분석, 점포계약시 유의사항 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치어스는 레스토랑 분위기의 생맥주전문점이다. 현재 330여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cheerskorea.com)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김대섭 기자 joas11@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