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다가오는 발렌타인데이, 돈 벌 수 있는 방법

시계아이콘01분 03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다가오는 발렌타인데이, 돈 벌 수 있는 방법
AD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높은 시급 때문에 설 연휴에도 일한 당신. 다가오는 발렌타인데이 또한 단단히 용돈벌이 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다. 특히 짧은 시간 높은 수입을 올릴 수 있는 아르바이트들이 많아서 자리를 구하려면 서둘러야 한다. 주목할만한 단기 알바를 알아보자.

◆발렌타인 특수 판촉 알바=발렌타인데이 알바 중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는 것은 역시 판촉 아르바이트다. 연인들을 위한 초콜릿, 선물 판매로 바쁜 백화점이나 할인점 등 유통업체에서는 단기 알바생들을 모집하고 있다. 판촉알바는 발렌타인데이인 2월 14일을 전후로 약 일주일 정도의 짧은 기간 동안 일하는 경우가 많다. 서비스마인드가 강하고 활발한 성격의 소유자에게 추천하며 급여는 하루에 6만원 내외다.


◆낭만 가득 공연 무대 보조 알바=사랑을 전하는 연인들의 날이다 보니 콘서트, 뮤지컬, 파티 등 각종 공연도 많다. 이에 공연 기획사나 경호업체에서는 공연기간 동안 진행을 도와줄 인력들을 모집한다. 무대 보조 아르바이트는 돈도 벌면서 공연도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장점에 인기가 높은 편이다. 기본적인 진행 보조부터 티켓 판매, 무대 설치, 관람객 응대 등 다양한 분야가 있다. 업무에 따라 근무복장이 정장으로 정해지는 경우도 있다. 맡은 업무에 따라 급여는 조금씩 다르지만 일 급여로 6만원 선이다.


◆초콜릿향 가득 포장 알바=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는 알바를 찾는다면 초콜릿 포장 알바도 괜찮다. 기념일을 앞두고 생산이 급증한 제조업체나 전문 쇼핑몰에서는 패키지포장을 담당할 알바생을 모집한다. 손이 빠른 사람이라면 더욱 좋으며 급여는 시급으로 5000원 내외다. 백화점의 선물코너나 팬시점, 온라인쇼핑몰 등에서 인력을 모집하고 있다. 선물포장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사랑을 전하는 이벤트 도우미 알바= 이벤트 전문업체에서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특별하게 사랑을 전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각종 이벤트나 프로포즈 대행을 도와줄 보조 알바생을 모집한다. 깜짝 이벤트나 프로포즈를 성공적으로 진행시키기 위해 서빙을 하거나 마술 시범, 도우미 역할을 하는 것이다. 평범한 알바보다는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시키고 나면 연인들의 사랑을 더해준다는 성취감도 느낄 수 있다. 이벤트 도우미 알바의 경우 본인의 역량에 따라 근무 시간이나 급여는 천차만별이다.




이정민 기자 ljm1011@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