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마룬5 '가온차트 K팝 어워드' 2년 연속 해외음원상 수상

시계아이콘00분 50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마룬5 '가온차트 K팝 어워드' 2년 연속 해외음원상 수상
AD


[아시아경제 최준용 기자]세계적 록밴드 마룬5가 2년 연속 가온차트 K-팝 어워드 해외 음원상의 영광을 안는다.

마룬5는 오는 13일 오후 7시 올림픽홀에서 열릴 ‘제2회 가온차트 K-POP 어워드’에서 올해의 해외 음원상(The song of the year in international Pop)을 수상한다.


마룬5의 이번 수상은 제1회에 이은 2년 연속 수상으로 멤버들은 어워드 당일 동영상을 통해 수상 소감을 국내 팬들에 직접 전할 계획이다.

마룬5는 2005년 그래미 어워드에서 최고 신인상을 받았으며 2008년에는 최고 팝그룹상을 수상하는 등 실력과 스타성을 겸비한 세계적인 가수로 애덤 리바인(보컬·기타), 제임스 발렌타인(기타), 제스 카마이클(키보드), 미키 매든(베이스), 맷 플린(드럼)으로 구성된 밴드다.


마룬5는 지난해 ‘페이폰’(2012년 가온종합 48위) ‘무브스 라이크 재거’(2012년 가온종합 55위) ‘원 모어 나이트’(2012년 가온종합 96위) 등을 발표해 국내에서도 큰 사랑을 받았다.


제2회 가온차트 K-POP 어워드’는 가온차트에서 집계한 정확하고 객관적인 데이터(디지털 음원, 음반 판매량)를 기반으로 지난 2012년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노래와 가수들을 선정, 시상한다. 본상인 올해의 가수상은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각 달 음원 1위 및 각 분기별 음반 1위 등 총 16개 팀에게 주어진다.


특히 ‘제2회 가온차트 K-POP 어워드’는 올해의 신인상은 물론 작곡-작사가상, 프로듀서상, 안무가상, 스타일리스트상 등 K-POP 가수들의 성공에 지원을 아끼지 않은 뮤지션 및 스태프에 대한 시상도 진행한다. 인디 뮤지션을 대상으로 한 올해의 발견상도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시상 부문에 포함됐다.


한편 이번 시상식은 KBS N의 KBS 드라마, KBS 조이, KBS W 등 3개 채널을 통해 동시 생방송되며, 행사 당일 오후 5시30분부터는 레드카펫 행사도 진행된다.




최준용 기자 cj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