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코스콤, 라오스거래소 연수단 2차 시스템 운용 교육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코스콤, 라오스거래소 연수단 2차 시스템 운용 교육
AD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코스콤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라오스거래소(LSX) IT부서 직원 3명을 대상으로 한 증권시장시스템 운용 교육을 진행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한국거래소와 코스콤이 지난 2011년 1월 라오스에 한국형 증권시장시스템을 전수해 준 것을 계기로, LSX 직원들이 자체적으로 시스템을 운용할 수 있도록 코스콤이 IT교육을 지원하기로 한데 따른 것이다.


지난해 11월26일부터 오는 2월19일까지 약 3개월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2차 연수 과정은 주식, 정보, 외국인한도, 예탁, 원장 등 LSX 증권시장시스템 운용에 필수적인 실무 위주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됐다.

코스콤은 특히 LSX의 독자적 시스템 운용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증권시장의 전반적인 시스템 구조 이해와 장애 발생시 대처 방안 등에 비중을 높였다.


LSX에서 예탁시스템을 담당하고 있는 연수생 에잇(22. Ekkaxay Manivong)은 "코스콤 개발자들의 경험과 지식을 전수받아 평소 어렵게 느꼈던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연수는 주식 매매체결과 사용자 접속관리 업무 등 업무 영역을 넓혀 배울 수 있는 값진 기회"라고 말했다.


정태영 코스콤 해외사업부서장은 "지난해 1차 연수에 참여했던 LSX IT부서원들의 의견 등을 수렴해 교육과정을 보완했다"며 "이번 연수단의 만족도를 높이는 동시에 실무 적용 역량을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는 방향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