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영균]
‘일본뇌염 등 4종 접종 완료 여부’ 취학때 확인
화순군보건소는 오는 3월 취학 예정인 아동의 예방접종 확인 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확인 방법은 민원24(http://www.minwon.go.kr) 또는 모바일 예방접종도우미 앱에서 예방접종증명을 확인해 보고, 빠진 접종이 있을 경우 입학 전까지 접종을 완료하면 된다.
만 6~7세 어린이가 취학하는 시기에는 영·유아 때 받은 예방접종의 면역력이 점차 감소해 감염병 발병에 가장 취약하기 때문에 환자 발생시 대규모 감염 확산이 우려될 수 있어 취학 아동의 감염병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보건복지부는 교육과학기술부와 합동으로 2013년 취학아동을 대상으로 만 4~6세 때 받아야 하는 DTaP(5차), 폴리오(4차), MMR(2차), 일본뇌염(사백신 4차 또는 생백신 2차) 등 4종의 예방접종을 완료했는지 취학시(3월2일부터 3개월간) 확인할 계획이다.
접종내역 4종이 온라인으로 모두 확인되는 경우 별도로 학교에 ‘예방접종증명서’를 제출할 필요는 없으며, ‘예방접종 제외 대상자’ 및 ‘의료기관에서 전산등록이 불가한 경우’ 의료기관에서 ‘취학아동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받아 입학때 학교에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화순군보건소 예방접종실(061-379-5352)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균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