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황원준 기자]군입대를 앞둔 가수 이석훈이 팬들을 위한 마지막 선물로 스페셜 앨범을 발표한다.
이석훈은 18일 온, 오프라인을 통해 스페셜 앨범 '친구 아닌 남자로'를 공개한다.
이번 앨범에는 지난 11일 선공개한 동명의 타이틀곡 '친구 아닌 남자로'와 신곡 '그대가 그대가'를 비롯해 '연애의 시작', 드라마 '보고싶다' OST '사랑하면 안돼요'등 디지털 싱글로 발매됐던 총 12곡이 담겨 있다.
이미 지난 11일 선공개된 타이틀곡 '친구 아닌 남자로'는 추운 겨울 듣는 이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어 줄 이석훈표 명품 보컬이 돋보이는 복고 감성 발라드곡으로 발매부터 현재까지 각종 온라인 음원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또 스페셜 앨범에 수록된 미공개 신곡 '그대가 그대가'는 신승훈, 강타, 류시원 등과 작업한 작곡가 인영훈의 곡으로, 기존 발라드와는 다른 특이한 도입부와 드라마틱 하면서도 서정적이고 웅장한 구성에 그리고 이석훈의 진성과 가성을 넘나드는 감성어린 목소리가 만나 완성도를 높였다.
한편 이석훈은 오는 19일, 서울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2013 이석훈 고별콘서트 -그리운 안녕'이라는 타이틀로 공연을 가진 후 22일 입대한다.
황원준 기자 hwj1012@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