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아우디, 5도어 쿠페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5초

아우디, 5도어 쿠페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 출시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
AD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아우디 코리아가 10일 5-도어 쿠페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을 출시했다.

새롭게 디자인된 싱글프레임 그릴과 헤드라이트가 특징인 뉴 A5 스포트백은 강력한 파워와 경제성을 겸비한 2.0 TDI 터보 직분사 디젤 엔진과 7단 S-트로닉 듀얼클러치 자동변속기, 풀타임 4륜구동 시스템 콰트로(quattro), 혁신적이고 고급스런 편의 장치 등이 작용됐다.


전장 4712mm, 전폭 1854mm, 전고 1391mm, 휠베이스 2810mm의 뉴 A5 스포트백은 장거리 여행에도 무리가 없는 충분한 실내공간과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5-도어의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은 넓은 차폭과 낮은 지상고, 짧은 전륜 오버행과 C 필러에서 후면으로 흐르는 라인 등에서 선보이는 조화로운 비율 그 자체로도 다이내믹한 특성과 쿠페 디자인의 전형을 체감하게 해 준다.

뉴 A5 스포트백의 인테리어는 매끈하게 빠진 수트처럼 경쾌하고, 우아하고, 간결하다.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기능, 내부 곳곳에 쓰인 최고급 소재와 마감재는 깔끔하게 마무리 되어있어 아우디의 장인정신을 느낄 수 있게 한다.


뉴 A5 스포트백은 앞좌석 뿐만 아니라 뒷좌석에도 넉넉한 공간을 제공한다. 필요에 따라 뒷좌석을 접을 수 있어 기본 480리터에서 뒷좌석 폴딩시 최대 980리터까지 적재용량이 늘어난다.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에 탑재된 아우디의 최첨단 터보 직분사 2.0 TDI 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177마력, 최대토크 38.8kg.m을 자랑하며, 제로백 7.9초, 최고속도 222km/h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수천분의 일초 단위로 기어 변속이 가능한 7단 S-트로닉과 풀타임 4륜 구동 시스템 콰트로 (quattro)가 장착되어 안전하고 다이나믹한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연비는 리터당 15.0km/l(복합 연비 기준)로 높은 효율성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아우디가 자랑하는 드라이브 셀렉트, 순정 내비게이션이 장착된 MMI 플러스, DMB, 블루투스 기능, 쉬프트 패들이 적용된 3-스포크 스티어링 휠, 컴포트 키, 엔진 스타트/스톱 버튼, 20GB 하드디스크와 주크박스 기능이 내장된 3세대 MMI, 아우디뮤직인터페이스(AMI), DVD 플레이어 등 다양한 편의 장치들이 적용돼있다. 뉴 A5 스포트백 다이내믹 모델에는 14개의 스피커, 10채널 앰프, 505W의 출력 및 5.1 채널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하는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이 탑재됐다.


아우디 코리아의 요하네스 타머 사장은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은 흐르는 듯 유려한 실루엣과 정교한 라인, 강인한 인상 등 외관만으로도 아우디가 만든 또 하나의 걸작임을 알 수 있는 모델”이라며 “감성과 기능성, 높은 효율성이 최적의 조화를 이루고 있어 일상 생활과 다이내믹한 주행, 장거리 여행 등 언제라도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은 5840만원,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 다이내믹은 6290만원이다.




임철영 기자 cyli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